스포츠분석
2019년 11월 22일 19시 KBL 국농분석 모비스 (홈) vs (원정) 서울SK 글쓴이 먹중소장      작성일 2019-11-21 19:26:13      조회 140
2019년 11월 22일 19시 KBL 국농분석 모비스 (홈) vs (원정) 서울SK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울산모비스와 서울SK의 KBL 매치업이 열린다. 홈팀 울산모비스는 17경기를 치른 현재, 8승 9패를 기록하고 있다. 생각보다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상황. 팀의 주축이었던 라건아, 이대성을 KCC로 트레이드하는 대가는 컸다. 창원LG, 전주KCC에 잇달아 2연패할 때만 해도 분위기가 좋지 못했다. 하지만 부진은 잠시. 고양 오리온에 이어 4연승 중이던 서울삼성을 잇달아 격파하면서 2연승을 내달렸다. 특히 KCC에서 온 김국찬이 에이스 역할을 제대로 해내고 있다. 다만, 훌륭한 트랜지션 수비력을 자랑하는 SK를 상대로 이런 장점이 나올 수 있을지 여부는 의문이다. 함지훈의 빈자리도 적지 않다. 

서울SK는 15경기를 치른 현재, 11승 4패를 기록하고 있다. 압도적인 전력을 토대로 1위를 수성 중인 상황. 최근 10경기에서 단 2번 밖에 패배하지 않았는데 꾸준함 측면만 놓고 본다면 리그 최고라 할 수 있다. 최고 외인으로 꼽히는 자밀 워니와 최준용, 안영준, 김민수로 이루어진 장신 포워드 군단의 깊이도 모비스를 압도한다. 김선형이 주도하는 투 맨 게임 능력도 충분히 긍정적인 변수가 될 수 있다. 모든 팀들이 꺼리는 울산 원정이지만 주전과 벤치의 두께가 훌륭한 데다 라커룸 분위기도 최상이다. 하이-포스트를 적극 활용하는 문경은 감독의 전술, 전략도 훌륭하기 이를 데 없다.

울산모비스가 김국찬, 검증된 외인 리온 윌리엄스의 활약으로 최근 2연승을 내달리고 있다. 하지만 함지훈까지 부상을 입는 바람에 인사이드 힘이 확연히 줄었다. 서울SK가 주도하는 드리블 드라이브, 픽앤롤을 막아내기에 팀 디펜스가 너무 떨어진다. 스페이스 앤 페이스 농구에 능한 SK가 원정에서 1승을 추가할 수 있을 전망.

울산모비스 패
 울산모비스 핸디 패
 오버 





는 회원님들을 위해
스포츠분석 자료를 매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분석글을 이제는
저희 먹중소에서 편하게 만나보세요.
인지도 높은 패널들의 분석글을
매일 꾸준히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배팅에 도움을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참조만 하시길 바랍니다.
ㅡ먹중소ㅡ

 
댓글달기